비볼디

주요영상

[주요영상] '바이든 4년'에 들뜬 지지자들…"코로나19 대응 기대"

2020.11
09
로그인 후 추천 / 비추천 가능

본문


[앵커]

그럼 바로 바이든 당선인과 트럼프 대통령 양쪽의 반응을 살펴보겠습니다. 바이든 당선인이 오늘 승리 연설을 한 델라웨어는 축제 분위기라고 하는데요. 현장 연결합니다.

홍희정 특파원, 오늘(8일) 그쪽의 지지자들이 많이 몰렸겠군요.

[홍희정 기자]

저는 지금 델라웨어 윌밍턴 체이스센터에 나와 있습니다.

어젯밤 바이든 후보가 대통령으로 당선된 후에 첫 대국민 연설을 제 뒤에 있는 무대에서 했었는데요.

지금은 무대가 다 정리된 상태고요.

현재 이곳 시간이 새벽 5시인 만큼 지금은 지지자들이 다 돌아가고 한산한 상태지만 불과 몇 시간 전만 해도 축하와 앞으로 4년간의 기대로 열기가 뜨거웠습니다.

바이든 이름이 적힌 피켓을 들고 구호를 외치는가 하면 흥겨운 음악에 맞춰 춤을 추고 박수를 치며 환호성을 터뜨리기도 했는데요.

바이든 당선인이 현장에 도착한 순간부터 분위기는 굉장히 뜨겁게 달아올랐습니다.

연설 중간중간에도 계속 박수를 치고 일부 지지자들은 감격의 눈물을 흘리기도 했는데요.

현장을 찾은 지지자들에게 앞으로의 기대를 물어봤습니다.

[로렌 민스/바이든 당선인 지지자 : 트럼프 대통령보다 훨씬 더 (코로나19) 대응을 잘할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앵커]

델라웨어뿐 아니라 맨해튼도 그렇고 백악관 앞은 물론이고 곳곳에서 지지자들이 환호하는 모습이 보이던데요.

[홍희정 기자]

그렇습니다. 개표 닷새째 당선 소식이 나오자 미 전역 곳곳에서 환호가 이어졌는데요.

이 내용은 워싱턴 임종주 특파원 리포트로 보시겠습니다.

[임종주 기자]

바이든 후보의 승리를 축하하는 인파가 백악관 앞을 가득 메웠습니다.

환호와 함성으로 거리는 떠나갈 듯 합니다.

지난 여름 인종차별 철폐 시위로 뜨거웠던 이곳 백악관 앞 거리는 바이든 후보의 당선을 축하하는 물결로 뒤덮였습니다.

"당신은 해고야"라는 트럼프 대통령의 유행어는 부메랑이 돼 돌아왔습니다.

선거 유세 애창곡 YMCA도 거꾸로 바이든 후보의 당선 축하곡이 됐습니다.

[너무 기분이 좋아요. 아주 좋습니다. 정말 좋은 날이에요.]

젊은이들이 이렇게 음악에 맞춰 춤을 추는 축하 무대도 곳곳에서 펼쳐졌습니다." 사람들은 흥에 겨워 날이 어둡도록 떠날 줄을 몰랐습니다.

연주에 취하고, 또 춤에 몸을 맡겨 즐거움을 만끽합니다.

시위대를 막기 위해 설치된 바리케이드는 사진 촬영 명소가 됐습니다.

새 정부에 대한 기대감도 한껏 드러냅니다.

[조너선 앰포/워싱턴DC 시민 : 트럼프 대통령이 져서 다행입니다. 민주주의를 걱정하면서 일어나지 않아도 돼 기쁠 뿐입니다.]

동부 뉴욕과 필라델피아에서 서부 LA에 이르기까지.

미국 전역이 바이든 후보의 승리를 축하하는 열기로 들썩였습니다.

워싱턴에서 JTBC 임종주입니다.

[앵커]

오늘 바이든 당선인이 승리 선언도 마침내 했으니까요. 앞으로의 행보가 좀 궁금한데 일정이 나온 게 있습니까?

[홍희정 기자]

AP, 로이터통신은 그동안 바이든 당선인이 강조해 왔던 코로나19 대응을 포함해 경제·이민·인종 갈등 등의 분야에서 트럼프 행정부와 정반대 정책을 펼칠 예정이라고 전망했습니다.

무엇보다 시급한 것은 아무래도 코로나19 통제인데요.

바이든 당선인은 승리 연설에서도 "코로나19에 최우선 대처해 나가겠다"며 이 문제를 다룰 전문가 그룹을 9일
임명하겠다고 했습니다.

[앵커]

알겠습니다. 여기까지 듣겠습니다. 델라웨어에서 홍희정 특파원이었습니다.

홍희정 기자 (hong.heejung@jtbc.co.kr);임종주 기자 (lim.jongju@joins.com) [영상편집: 강경아]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9 건 - 1 페이지
2020.11
29

[주요영상] "文대통령, 추-윤 책임회피" vs "침묵하랄 땐 언제고…"

"文대통령, 추-윤 책임회피" vs "침묵하랄 땐 언제고…"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한 금태섭 전 의원이 추미애 법무장관과 윤석열 검찰총장의 갈등에 대해 "모든 혼란은 문재인 대통령이 명확한 말을 하지 않고 책임을 회피해 생긴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

2020.11
09

열람중 [주요영상] '바이든 4년'에 들뜬 지지자들…"코로나19 대응 기대"

[앵커]그럼 바로 바이든 당선인과 트럼프 대통령 양쪽의 반응을 살펴보겠습니다. 바이든 당선인이 오늘 승리 연설을 한 델라웨어는 축제 분위기라고 하는데요. 현장 연결합니다.홍희정 특파원, 오늘(8일) 그쪽의 지지자들이 많이 몰렸겠군요.[홍희정 기자]저는…

2020.10
27

[주요영상] 방역당국 "코로나19 후유증…뇌 기능 저하 가능성"

방역당국 "코로나19 후유증…뇌 기능 저하 가능성" 방역당국이 코로나19로 인해 혈관 내 핏덩이를 뜻하는 혈전이 증가하면서 환자의 뇌 기능에 문제를 일으킬 가능성이 있다고 판단했습니다. 중앙방역대책본부는 오늘(27일) 정례브리핑에서 코로나 후유증…

2020.10
04

[주요영상] 추석 달군 나훈아의 '테스형'…야당 "문재인 정부 비판" ↔ 여당 "국민 위로"

한 주간 사건 사고 소식 먼저 짚어보겠습니다 네 이현종 문화일보 논설위원 김관옥 계명대 정치외교학과 교수 승재현 한국형사정책연구원 연구위원 최단비 변호사 모셨습니다 [Ch.19] 사실을 보고 진실을 말합니다.

2020.09
22

[주요영상] [단독] "가출자금 필요해서..." 치매 노인 폭행하고 금품 훔쳐

[앵커]평소 알고 지내던 치매 앓는 70대 어르신 집에 들어가 마구 때리고 금품을 훔친 60대 여성이 경찰에 붙잡혔습니다.범행 동기는 다름 아닌 가출자금 때문이었습니다.김지환 기자가 단독 보도합니다.[기자]지난 20일 오전 8시쯤,경기도 파주시에 있는…

2020.09
14

[주요영상] 추석 농축수산 선물 상한액, 10만 원→20만 원 상향

올해 추석 명절 기간에 한해 직무 관련 공직자 등에게 허용되는 농.수.축산물 선물 상한액이 10만 원에서 20만 원으로 상향됨에 따라 업계가 10만 원에서 20만 원대 선물세트 물량을 늘리고 있습니다.명절 선물세트는 명절 전 수개월 전부터 기획하기 때…

2020.09
11

[주요영상] 완치 후 더 당황스러운 후유증이...학계, '롱테일 코로나19'에 주목

지난 4월 코로나19에 감염된 이정환 씨는 57일의 투병 끝에 완치 판정을 받았습니다.두 달간 계속됐던 호흡기 증상은 사라졌지만 퇴원 후에 더 당황스러운 후유증이 찾아왔습니다.뜻하지 않은 탈모 증세입니다.[이정환 / 코로나19 완치자 : 이전에는 탈모…

2020.09
11

[주요영상] "SNS 광고 보고 옷 샀는데 연락 두절" 피해 급증

[앵커]최근 SNS 광고를 보고 들어간 쇼핑몰에서 옷을 주문했다가 폐업이나 연락 두절로 상품을 배송받지 못한 피해 사례가 급증하고 있습니다.소비자원은 이런 쇼핑몰들이 계좌이체를 유도하는 경우가 많은데 신용카드나 결제대행사를 통해 결제하라고 강조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