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볼디

주요영상

[주요영상] [단독] "가출자금 필요해서..." 치매 노인 폭행하고 금품 훔쳐

2020.09
22
로그인 후 추천 / 비추천 가능

본문


[앵커]
평소 알고 지내던 치매 앓는 70대 어르신 집에 들어가 마구 때리고 금품을 훔친 60대 여성이 경찰에 붙잡혔습니다.
범행 동기는 다름 아닌 가출자금 때문이었습니다.
김지환 기자가 단독 보도합니다.

[기자]
지난 20일 오전 8시쯤,
경기도 파주시에 있는 빌라.
한 여성이 햇빛 차단용 복면을 하고 모자까지 눌러 쓴 채 계단을 올라갑니다.
5분여 뒤, 황급히 빌라를 나온 여성은 우왕좌왕하더니 뭔가에 쫓기듯 급히 달아납니다.
60대 여성 A 씨가 혼자 사는 70대 B 씨를 폭행하고 금품을 훔쳐 도망치는 모습입니다.
치매 초기증상이 있는 B 씨가 요양보호사가 온 줄 알고 별다른 의심 없이 문을 열어주자, A 씨는 곧장 이불을 뒤집어씌운 채 폭행하고, 차고 있던 금팔찌와 목걸이를 뺏은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은 1시간 반 만에 A 씨를 체포했습니다.

A 씨는 피해자의 집에서 6km 정도 떨어진 이곳 자신의 집에서 붙잡혔는데요.
알고 보니 두 사람은 평소 알고 지낸 사이였습니다.
몇 달 전, 건강기능식품 설명회에서 처음 만난 두 사람은 같이 밥도 먹으며 친분을 쌓은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경찰 조사에서 A 씨는 부부싸움을 하고 가출하려 했는데 돈이 없어서 고민하던 차에 B 씨에게 금품이 있던 게 떠올라 범행했다고 진술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서덕수 / 경기 파주 조리파출소 2팀장 : 손에 보니까 팔찌도 있고 금반지도 있고 하니까 빼앗아도 (노인이라) 조치를 못 할 것이다….(피의자가) 평소에 가족관계도 좀 안 좋고 이런 상황이에요.]

A 씨는 폭행을 저지르기 전엔 B 씨 집에서 목도리와 점퍼 등을 몰래 가지고 나오기도 한 것으로도 파악됐습니다.
경찰은 A 씨를 강도치상혐의로 불구속 입건하고 또 다른 피해자가 있는지 조사하고 있습니다.
또 금품을 되찾아 B 씨에게 돌려주고, 신변보호용 스마트워치도 전달했습니다.

YTN 김지환[kimjh0704@ytn.co.kr]입니다.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9 건 - 1 페이지
2020.11
29

[주요영상] "文대통령, 추-윤 책임회피" vs "침묵하랄 땐 언제고…"

"文대통령, 추-윤 책임회피" vs "침묵하랄 땐 언제고…"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한 금태섭 전 의원이 추미애 법무장관과 윤석열 검찰총장의 갈등에 대해 "모든 혼란은 문재인 대통령이 명확한 말을 하지 않고 책임을 회피해 생긴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

2020.11
09

[주요영상] '바이든 4년'에 들뜬 지지자들…"코로나19 대응 기대"

[앵커]그럼 바로 바이든 당선인과 트럼프 대통령 양쪽의 반응을 살펴보겠습니다. 바이든 당선인이 오늘 승리 연설을 한 델라웨어는 축제 분위기라고 하는데요. 현장 연결합니다.홍희정 특파원, 오늘(8일) 그쪽의 지지자들이 많이 몰렸겠군요.[홍희정 기자]저는…

2020.10
27

[주요영상] 방역당국 "코로나19 후유증…뇌 기능 저하 가능성"

방역당국 "코로나19 후유증…뇌 기능 저하 가능성" 방역당국이 코로나19로 인해 혈관 내 핏덩이를 뜻하는 혈전이 증가하면서 환자의 뇌 기능에 문제를 일으킬 가능성이 있다고 판단했습니다. 중앙방역대책본부는 오늘(27일) 정례브리핑에서 코로나 후유증…

2020.10
04

[주요영상] 추석 달군 나훈아의 '테스형'…야당 "문재인 정부 비판" ↔ 여당 "국민 위로"

한 주간 사건 사고 소식 먼저 짚어보겠습니다 네 이현종 문화일보 논설위원 김관옥 계명대 정치외교학과 교수 승재현 한국형사정책연구원 연구위원 최단비 변호사 모셨습니다 [Ch.19] 사실을 보고 진실을 말합니다.

2020.09
22

열람중 [주요영상] [단독] "가출자금 필요해서..." 치매 노인 폭행하고 금품 훔쳐

[앵커]평소 알고 지내던 치매 앓는 70대 어르신 집에 들어가 마구 때리고 금품을 훔친 60대 여성이 경찰에 붙잡혔습니다.범행 동기는 다름 아닌 가출자금 때문이었습니다.김지환 기자가 단독 보도합니다.[기자]지난 20일 오전 8시쯤,경기도 파주시에 있는…

2020.09
14

[주요영상] 추석 농축수산 선물 상한액, 10만 원→20만 원 상향

올해 추석 명절 기간에 한해 직무 관련 공직자 등에게 허용되는 농.수.축산물 선물 상한액이 10만 원에서 20만 원으로 상향됨에 따라 업계가 10만 원에서 20만 원대 선물세트 물량을 늘리고 있습니다.명절 선물세트는 명절 전 수개월 전부터 기획하기 때…

2020.09
11

[주요영상] 완치 후 더 당황스러운 후유증이...학계, '롱테일 코로나19'에 주목

지난 4월 코로나19에 감염된 이정환 씨는 57일의 투병 끝에 완치 판정을 받았습니다.두 달간 계속됐던 호흡기 증상은 사라졌지만 퇴원 후에 더 당황스러운 후유증이 찾아왔습니다.뜻하지 않은 탈모 증세입니다.[이정환 / 코로나19 완치자 : 이전에는 탈모…

2020.09
11

[주요영상] "SNS 광고 보고 옷 샀는데 연락 두절" 피해 급증

[앵커]최근 SNS 광고를 보고 들어간 쇼핑몰에서 옷을 주문했다가 폐업이나 연락 두절로 상품을 배송받지 못한 피해 사례가 급증하고 있습니다.소비자원은 이런 쇼핑몰들이 계좌이체를 유도하는 경우가 많은데 신용카드나 결제대행사를 통해 결제하라고 강조합니다.…